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피터 손의 두 작품 엘리멘탈 VS 굿다이노 영화 추천 비교분석

by 컬러월드 2023. 7. 6.
반응형

목차
1. 피터 손의 첫 작품, 굿 다이노 The Good Dinosaur, 2015
2. 엘리멘탈, 호평받으며 역주행 Elemental, 2023
3. 두 작품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
4. 두 영화의 차이점

지난 달 개봉한 영화 ‘엘리멘탈’이 소문을 타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지금까지 상영된 기간에 높은 관객수를 기록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이 제작한 작품으로, 유튜브 '문명특급'에서 인터뷰를 한 모습이 귀여움을 자아냈습니다. 이 감독의 첫 작품으로 알려진 ‘굿다이노’를 비롯하여 이번 시간 필모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굿다이노’는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아직 이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시청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1. 피터 손의 첫 작품, 굿 다이노 The Good Dinosaur, 2015

영화 굿다이노는 지난 2016년 1월에 개봉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영화는 픽사 스튜디오가 선보이는 첫번째 공룡 관련 작품으로, 아주 오래 전 공룡들이 지구에서 살아가던 시기, 소행성의 충돌이 없어서 그들은 현재에 이르러서까지 쭉 번성을 했습니다. 결국 인간과 함께 공존하며 사는 새로운 세계가 열렸는데요. 영화에서는 한 초록 공룡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어쩌다 가족들과 떨어져 엉뚱한 곳에 가게 된 주인공이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특히, 알로라는 공룡이 너무 귀여워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처음에 알이 태어났을 때는 진짜 사랑스러워서 소리 지를 뻔 했던 기억이 많이 남았습니다. 이 작품은 피터 손 감독님의 장편 만화 입봉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작품은 픽사 스튜디오의 첫번째 공룡 관련 작품이면서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2. 엘리멘탈, 호평받으며 역주행 Elemental, 2023

계속해서 다음으로 만나 볼 영화 엘리멘탈은 지난 6월 중순 국내를 찾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 이민자 출신인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녀의 경험담을 토대로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은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주인공인 불 속성의 소녀 앰버는 어떠한 실수로 인해 외부에서 흘러들어온 물 속성의 소년 웨이드와 만납니다. 처음에는 서로의 성격이 맞지 않아 가까워지기 어려웠지만, 서로를 이해하며 일어나는 문제들을 해결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둘 사이의 관계도 서서히 발전하면서 작품 전반적으로 따뜻한 감동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의 OST로는 팝 가수 라우브가 부른 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곡은 작품의 분위기와 함께 들으면 더욱 감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작품의 흥미로운 내용과 함께 멋진 음악까지 더해져 이 작품은 많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입니다.

 

3. 두 작품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

영화 '굿 다이노'와 '엘리멘탈'은, 감독이 동일한 것 외에도 여러 가지 특징들이 겹치는데요. 일단, 운석 충돌이 일어나지 않은 지구와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도시와 같은 새로운 세계관이 주는 색다름이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영화의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상하고 따뜻한 부모의 보호 아래 성장하고 배우는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나온다는 것과 실수 투성이에 못하는 것도 많고 겁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포기하지 않는 자세가 느껴지는 것, 부모에게서 인정받기를 원하는 모습 등이 겹칩니다. 이러한 캐릭터의 특징들은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또한, 물이 주는 위기가 있다는 것도 겹칩니다. 강물이 범람해 아버지를 잃은 것과 파이어 타운이 위험해지는 것이 그렇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주인공들은 어떻게 행동할까요? 이러한 상황에서 주인공들이 보여주는 용기와 열정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줍니다. 또한, 영화에서 아름다운 영상미가 두드러집니다. 엘리멘트 시티가 처음 등장했을 때나 무지개를 만들 때, 반딧불이 장면 등이 특히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러한 영상미는 영화를 더욱 아름답고 재미있게 만듭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모두 결합되어 '굿 다이노'와 '엘리멘탈'은 매우 흥미로우면서도 감동적인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두 영화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하지만 그 반대의 부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굿다이노'는 공룡과 인간 남자 아기 간의 우정과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지만, 이외에도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영화들은 물과 불의 사랑, 가족 간의 화합과 홀로서기 등의 중요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만남과 이별이라는 큰 줄기는 같지만, '굿다이노'에서는 스팟과의 이별이 강조되었고, '엘리멘탈'에서는 부모님의 품으로부터 독립이 강조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서로 다른 강조점은 그들이 보여주는 메시지의 다양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이러한 영화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이들의 슬픔과 공감, 그리고 위로가 등장하는 것도 다르게 다루어집니다. '굿다이노'는 사건들이 상당히 파격적이기도 했으며,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는 또 약간 징그러울 수도 있을 거 같았습니다. 중간에 환각 장면이 등장하는데 그것도 좀 무섭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화들은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볼 만한 작품이며, 거기에는 여러 가지 메시지와 가치있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