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색다른 넷플 영화 추천 숨은 띵작들

by 컬러월드 2023. 7. 6.
반응형

평일이 길고 지루해도 주말이면 모든 것이 끝난 것 같이 기분 좋게 느껴지죠^0^ 여러분은 휴일에 보통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저는 약속이 없는 날이면 집에서 편히 쉬면서 OTT로 볼 수 없었던 작품을 찾아보는 재미에 빠져 있습니다. 제 취향과 비슷하신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에서 추천해드릴 만한 영화 목록을 아래에 소개합니다. 이 목록은 미국 헐리우드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만들어진 작품 중에서도 숨은 보석같은 작품들 위주로 골라봤습니다. 너무 유명한 작품은 제외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배드 지니어스 Chalard Games Goeng , Bad Genius , 2017

이번 시간 첫번째로 추천할 넷플릭스 영화는 <배드 지니어스>입니다. 이 영화는 태국에서 나온 심리 스릴러입니다. 이 작품은 우리에게 친숙한 소재를 새롭게 풀어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주인공인 린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소녀로, 학교에서는 공부를 잘하는 우등생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친구의 권유로 컨닝 페이퍼를 만들어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면서 돈을 벌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쫄깃한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습니다. 시험이란 게 우리나라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고, 그 내용을 겪어 본 적이 있다면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에서는 학생들이 편법을 저지르는 과정에서 감독과 교사의 눈을 피해야 한다는 점에서 심장 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2. 블라인드 Blind , 2007

넷플릭스에는 많은 작품들이 있지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 중 하나는 북유럽 감성이 가득한 < 블라인드 >입니다. 이 영화는 벨기에, 네덜란드, 그리고 불가리아에서 만들어졌으며, 안데르센의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하여 겨울 분위기를 잔뜩 느낄 수 있는 시린 멜로드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후천적으로 시력을 잃은 루벤을 위해 그의 어머니가 책을 읽어 줄 사람을 구하게 되며, 고용된 마리와 루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마리는 자신의 얼굴을 보지 못하는 루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그에게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지만, 그 과정에서 서로에게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마리는 학대로 많은 상처를 입은 과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자신감과 당당함을 유지합니다. 이렇게 서로를 지켜주며 사랑에 빠지게 된 루벤과 마리의 이야기는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애틋한 여운을 남기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벨벳 골드마인 Velvet Goldmine , 1998

만약 당신이 색다른 감성의 넷플릭스 영화를 찾고 있다면, 1999년 개봉한 < 벨벳 골드마인 >을 추천합니다. 이 작품은 197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최고의 스타였던 한 아티스트가 자작극으로 암살 사건을 일으키고 진실이 밝혀지면서 결국 대중들에게 외면받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출연한 배우들은 이완 맥그리거,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크리스찬 베일, 토니 콜렛 등 한 연기하는 베테랑들이니 믿고 볼 만합니다. 그리고 이 작품은 화려한 비쥬얼의 글램록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작품에는 글램 록이라는 문화가 등장하는데, 이는 과거와 달리 열린 분위기로 대중들이 자유롭게 춤을 추며 즐기는 문화입니다. 이러한 문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작품은 한 아티스트의 성장과 죽음, 그리고 이를 취재하러 온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담고 있어서 이야기의 깊이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스토리뿐만 아니라 음악도 뛰어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작품에서 사용된 음악들은 작품의 분위기를 더욱 높여줍니다. 이 작품을 보면서 감동적인 음악에 빠져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러한 이유들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연기와 작품 전반적인 분위기 또한 매우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이 작품을 보면서 스토리와 음악, 연기에 모두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미라클 벨리에 La Famille Belier , The Belier Family , 2014

과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하여 큰 화제가 된 영화 '코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 작품의 원작은 <미라클 벨리에>라는 프랑스 영화인데요. 영화는 한 소녀가 자신의 꿈과 가족의 미래 사이에서 고민하고 방황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작품은 귀가 먹지 않는 가족들을 위해 소통 창구 역할을 해오던 폴라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폴라는 교내 합창부에 들어가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게 되어 오디션 제안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파리로 가면 가족들은 폴라 없이 어떻게 살아갈지 걱정하게 됩니다. 이 작품은 진솔한 이야기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5. 가버나움 Capharnaum , Capernaum , 2018

넷플릭스에서 추천하는 영화 중, <가버나움>은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이슈를 다루고 있는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난민 문제와 가난한 이들의 삶, 특히 어른들로부터 무시받고 짐처럼 다루어지는 아이들의 인생을 솔직하게 그려냅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인 12살 소년 자인은 책임감 없이 아이를 낳고 방치하는 부모를 고소하기로 결심합니다. 이를 통해 작품은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난민 문제와 가난의 실체를 여러면에서 보여줍니다. 작품은 레바논 빈민가를 다큐멘터리처럼 자세히 담아냈기 때문에, 보는 이로 하여금 분노와 답답함, 짜증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작품이 사실적으로 빈민가의 모습을 잘 담아냈다는 증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은 비 연예인들로 캐스팅하여 실제로 그들의 삶을 이어가고 있는 일반인들의 이야기를 담아내었습니다. 이러한 점이 작품의 대단함을 한층 더 높여주며, 관객의 공감과 함께 작품이 더욱 생생하게 다가옵니다.

반응형